AI 경제 시대, 기업이 번영하는 네 가지 전략

AI 경제 시대 기업이 번영하는 네 가지 전략

안녕하세요, AI 시대의 변화에서 기업이 어떻게 번영할 수 있을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최근 12차 Forbes Power Women’s Summit에서 Lumen Technologies의 CEO인 Kate Johnson이 발표한 인사이트를 중심으로 풀어가겠습니다.

Kate Johnson의 주장은 명확했습니다. “현재의 인터넷은 AI 경제를 지원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다”고 했죠. 지금의 인터넷은 규모가 부족하고 속도가 충분하지 않으며, 안전하지도 않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도전 과제에 대해 Johnson은 혁신적인 인터넷 확장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Lumen은 AI의 잠재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 전 세계적인 네트워크 구축과 섬유의 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서밋에서 Johnson은 변화를 주도하는 "방해(disruption) 마인드셋"의 중요성에 대해서도 언급했습니다. 변화 속에서 혁신을 이끌어가는 심리학에 대한 그녀의 사랑을 통해 알 수 있듯이, 모든 리더는 변화에 대한 불확실성을 감수하면서도 이를 수용하여 산업을 흔들어 혁신하는 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그래서 어떻게 하면 AI의 진화하는 영향에 적응할 뿐만 아니라 그 속에서 번영할 수 있을까요? Kate Johnson의 네 가지 통찰을 소개합니다.

첫째, 변화 수용입니다. 우리는 미래에 대한 확신이 부족하지만, 변화는 계속될 것입니다. 기업이 변화의 물결을 헤치고 나가기 위해서는 변화에 대한 심리적 준비가 필요합니다.

둘째, 네트워크 인프라 개선입니다. AI 경제를 지원하기 위해서는 인터넷이 더욱 크고, 빠르고, 안전해야 합니다. 이 인프라 구축을 통해 기업은 AI의 모든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셋째, 계속되는 학습입니다. AI와 기술은 끊임없이 발전하고 변화합니다. 이에 따르는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 기업은 더 스마트하고 효과적인 전략을 구상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혁신적 사고입니다. AI 시대에는 기존의 틀을 깨고 새로운 방식을 도입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창의력과 새로운 아이디어를 탐색하는 열린 사고가 필요합니다.

결론적으로, AI가 계속해서 발전하면서, 기업은 이러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야 합니다. 변화에 대한 유연한 접근과 혁신적인 전략을 통해 AI 시대에서 성공적으로 번영하는 기업이 되길 기대합니다. 여러분도 이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더 나은 미래를 설계하시기를 바랍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